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세상, 행복한 동행

STORY

새소식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시니어교통안전사업단 활동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서구시니어클럽 댓글 0건 조회 515회 작성일 22-04-04 14:22

본문

부산서구시니어클럽의 ‘시니어교통안전단사업단’이 도로교통공단과 서부경찰서와 협력하여 서구 내 보행자 안내 지원 및 교통안전 홍보를 통해 교통사고를 방지하고 서구 시민들의 교통안전의식을 고취하는 활동을 시작하였다.

 시니어교통안전사업단 참여자의 배치장소는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제 교통사고가 빈번히 일어났던 교차로나 횡단보도로 지정했으며, 시니어교통안전단은 교통안전 홍보 프린팅이 된 조끼를 착용하고 교통안전깃발을 사용하여 적신호 시 차량 통제, 교통약자 보행환경 조성, 무단횡단이나 신호 위반 등 법규위반 감시 및 모니터링 등의 활동 중이다.

 시니어교통안전단의 참여자들은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한 교통안전 관련 영상을 통해 신호 준수, 교차로 통행방법, 보행자 보호를 위해 눈여겨볼 점, 주행 중 위험예측을 위한 방법, 횡단보도 이용 시 위험요소, 무단횡단 위험성, 어린이 보행자 보호 방법, 사고 발생 시 해야 할 일 등 전문적인 교육 영상을 시청하여 교통안전에 관련된 지식과 소양을 함양하였다.

 시니어교통안전단에 참여하여 배치장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 어르신은 “원래 여기 처음 섰을 때는 건널목에서 급하다고 막 뛰어가는 사람이 많았는데, 이젠 눈에 보일 정도로 많이 줄어들어서 뿌듯하다. 빨리 걷지 못하는 어르신들도 많이 지나가는데, 그럴 때 깃발로 차량이 정지하도록 해 어르신이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했다. 그럴 때마다 내가 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기분이 들어 좋았다.”라고 활동 중 느낀 점을 표현했다.

 부산서구시니어클럽의 강명덕 과장은 “시니어교통안전단의 참여자들은 전문적인 활동교육과 건널목을 건너며 위험했던 본인의 경험 등을 참고해서 교통약자에게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시니어교통안전단같이 사회에 공헌하는 전문적인 사업단을 꾸준히 개발하여 노인의 경제적 욕구뿐 아니라 자기발전, 사회공헌 등 노인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해 노력을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고

주소 서구 대영로 45번길 80 2층 부산서구시니어클럽 E-mail naewoncsc@hanmail.net TEL 051-244-6700 FAX 051-244-6705